A/B Testing - 하나의 캠페인에서 두 개 이상의 요소를 동시에 테스트하는 데 쓰입니다. A/B Testing의 목표는 어떤 트래픽이 더 나은 퍼포먼스로 이어지는가를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헤드라인을 가진 2개의 서로 다른 썸네일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액션 - 광고주 사이트 내의 전환으로, 해당 전환은 광고주의 캠페인 리포트에 기록됩니다.
계정 ID - 광고주의 타불라 계정 고유 식별자입니다. Backstage 계정에 들어갔을 때 URL(웹사이트 주소)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의 account ID가 123456이라면, Backstage 내의 URL은 이렇게 나타납니다 : https://backstage.taboola.com/backstage/123456
전환 속성 - 액션과 그 액션을 유도한 최초의 클릭 간의 관계를 말합니다. 타불라는 전환된 유저가 최초로 클릭했을 때를 액션으로 간주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유저가 광고주의 캠페인 소재를 화요일에 클릭하고 목요일에 전환했다면, Backstage에서는 “액션”(전환)을 화요일 데이터에 기반하여 표시합니다.
계정 - 광고주 계정은 광고주의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청구 정보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하나 이상의 캠페인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자동 청구 - 캠페인에 $100를 소진하고 나면 자동으로 비용이 다시 청구됩니다.
평균 CPC - 클릭당 지급액의 평균액입니다. 산출 식은 클릭의 총비용 / 총 클릭 수 입니다.
브랜딩 텍스트 - 캠페인 소재의 헤드라인과 이미지 아래에 나타나는 속성 문구입니다. 브랜딩 텍스트를 통해 유저는 특정 상품(캠페인) 의 소속 회사를 알 수 있고, 링크되는 웹사이트 또는 상품의 신뢰도에 대한 확신을 하게 됩니다.
캠페인 - 광고주가 브랜딩 텍스트, 예산, CPC, 타겟하고자 하는 오디언스를 설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캠페인 소재 - 타불라가 배치하는 대로 유저가 보고 클릭하는 대상을 일컫습니다.
클릭 - 광고주의 캠페인이 얻은 유저의 총 클릭 수입니다.
콘텐츠 카테고리 타겟팅 - 광고주 캠페인이 특정 주제에 관한 웹 페이지를 타겟팅하도록 돕는 기능입니다. 만약 광고주가 특정 콘텐츠 종류를 타겟팅하면, 광고주의 캠페인 소재는 그 주제에 대한 웹 페이지나 웹사이트에서만 나타나게 됩니다. 예를 들면 광고주가 스포츠 블로그를 갖고 있고, 캠페인이 오직 스포츠 사이트에서만 나타나길 바라는 상황에 해당합니다.
전환 - 유저가 광고주의 랜딩 페이지에서 목표로 하는 액션을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전환은 상품 구매, 페이지뷰, 이메일 구독 등 가치 있는 액션을 의미합니다.
전환율(CVR) - 구매, 페이지뷰 같은 전환을 완료한 유저의 비율을 말합니다. 전환율의 산출 식은 전환을 완료한 유저 수 / 광고주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유저 수입니다.
전환 트래킹 - 누군가가 광고주의 타불라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이후 광고주의 웹사이트에서 전환이 발생한 시기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전환 트래킹 코드 - 광고주 웹사이트에 심은 코드로써, 타불라 캠페인 리포트에서 전환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PA(Cost Per Action) - 전환(상품 구매, 페이지뷰 또는 이메일 구독) 당 지급할 용의가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캠페인 평균 CPA의 산출 식은 총 지급액 / 총 액션 수 입니다. 만약 광고주가 $500를 지급하여 10개를 전환을 얻었다면, 그 광고주의 CPA는 $500/10=$50입니다.
CPC(Cost Per Click) - 캠페인 소재 하나에 대하여 클릭당 지급할 용의가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CPM(Cost Per One Thousand Impressions) - 1,000번의 캠페인 소재 노출 당 지급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광고주의 CPM이 $0.25라면, 광고주가 캠페인 소재의 1,000번째 노출마다 $0.25를 지급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신용 한도 - Taboola에 지불하기 전에 승인 된 월별 지출 금액입니다. 월별 인보이스 청구 일정을 사용하는 경우 신용 한도가 적용됩니다.
CTR(Click through Rate) - 광고주의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유저의 비율을 측정합니다. CTR의 산출 식은 캠페인 소재의 클릭 수 / 캠페인 소재의 노출 수 입니다.
랜딩 URL - 광고주의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유저가 향하도록 유도하는 웹페이지의 URL입니다. 이는 갤러리, 블로그, 기사 또는 비디오 등과 같은 어떤 형태의 웹페이지도 될 수 있습니다.
차단 타겟팅 - 웹사이트를 방문한 적 있는 유저를 캠페인 타겟팅에서 제외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재방문자보다는 신규 방문자 유치를 위해 비용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노출 수 - 사용자가 캠페인 항목을 본 총 횟수입니다. 캠페인 항목이 표시 될 때마다 한 번의 노출로 집계됩니다.
랜딩 페이지 - 유저가 광고주의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후 도착하게 되는 곳을 말합니다. 랜딩 페이지 경험이 긍정적일수록 유저의 페이지 탐색이 더욱 쉬워집니다.
월별 청구 - 타불라가 월 단위로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해당 달 소진 된 총 광고 비용을 반영합니다.
페이지뷰 - 유저가 광고주의 캠페인 소재를 클릭하여 랜딩페이지에 도달한 뒤 해당 사이트 내에서 방문하는 페이지의 개수입니다. “방문당 페이지수”로 불리기도 합니다.
선지급 - 캠페인이 실행되기 전에 비용을 내야 하는 대금 청구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시작할 때 $500를 지급 했다면, 차후 캠페인을 계속 실행하기 위해 추가 결제가 필요해지기 전까지 $500 비용 범위 내에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 이미 광고주 웹사이트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나 전환 같은 여러 캠페인 목표에 있어 도움이 됩니다.
투자수익률(ROI) - 광고주의 투자 혹은 광고 비용에 대한 순수익의 비율입니다.
서버 간(S2S) 트래킹 - 모바일 앱 전환 트래킹이라고도 불리며, 모바일 앱 캠페인 퍼포먼스를 추적하고 측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타불라 캠페인으로 인해 발생한 앱 설치나 앱 내 액션을 추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총 예산 - 캠페인에 대한 비용입니다. 정해진 기간 내에 캠페인을 위해 지급할 용의가 있는 최대 금액으로, 월별 또는 캠페인 전체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 정해진 기간 내 캠페인에 투입하는 총비용입니다.
썸네일 - 헤드라인 위에 나타나는 이미지입니다.
헤드라인 - 썸네일 아래 나타나는 캠페인 소재의 헤드라인입니다.
URL 파라미터 -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이후 유저의 행동을 관찰할 수 있게 돕는 트래킹 툴입니다. URL 파라미터는 광고주가 분석 플랫폼(Google Analytics 또는 Adobe Omniture)을 이용하여 유저가 타불라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이후 어떻게 행동하는지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비디오 뷰 - 유저가 광고주의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이후 비디오를 시청하는 총횟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