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 랜딩 페이지에서 수익성있는 액션을 취할 때, 이를 전환이라고 부릅니다. 전환은 상품 구매, 페이지 시청한 횟수, 이메일 구독 등 가치있는 액션을 모두 포함합니다.
CPA(액션당 비용)은 각 액션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액수를 말합니다.
CPA 목표의 설정 및 검토
CPA는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할 중요한 숫자입니다. 왜냐하면 CPA는 클릭이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얼마나 가치있는지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경쟁자의 현 CPA와 광고주의 CPA를 비교하고 있어야 합니다. CPA 목표는 한 번의 액션에 대하여 지불할 용의가 있는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한 번의 액션에 대해 감당할 수 있는 금액 이상을 지불한다고 합시다. 즉, CPA가 너무 높은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CPA를 낮추기 위해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한 번의 액션에 대해 더 많이 지불할 여유가 있다고 합시다. 즉, CPA가 CPA 목표보다 낮은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더 많은 클릭수를 확보하기 위해 CPC를 늘릴 수 있습니다.
Backstage에서 CPA를 검토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타불라의 전환 트래킹 코드를 삽입하길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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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A 계산 방법
CPA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요소는 클릭당 비용(CPC)와 전환율입니다. CPC는 유저가 캠페인 소재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전환율은 클릭 이후 유저가 전환되는 빈도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다른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CPC가 증가하면, CPA도 증가합니다. 만약 CPC가 감소하면, CPA도 감소합니다.
또한, 다른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전환율이 증가하면, CPA는 감소합니다. 만약 전환율이 감소하면, CPA는 증가합니다.
CPA의 산출식은 총 비용 / 액션 수입니다(즉, 총 비용/구매 수). 예를 들어, $500의 비용을 지불하고 10개의 전환을 얻었다면 CPA는 $50입니다($500/10=$50 C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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