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는 캠페인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캠페인 데이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캠페인 리포트에 관해서는 이곳을 참고하세요.
대부분의 캠페인 데이터는 Backstage에 로그인해서 보이는 첫번째 페이지인 캠페인 요약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 요약 페이지의 리포트에는 다음과 같은 측정 항목이 표시됩니다.
- 노출 - 캠페인 소재를 보는 유저의 총 숫자입니다. 캠페인 소재가 한 번 보여질 때마다 하나의 노출로 취급합니다.
- CTR(클릭률) - 캠페인 소재를 클릭하는 유저의 비율입니다. CTR 산출식은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횟수 / 캠페인 소재의 노출 횟수 입니다.
- 클릭 - 캠페인 소재가 얻은 총 클릭수입니다.
- 평균 CPC - 클릭 당 평균 비용입니다. 산출식은 클릭의 총 비용 / 총 클릭수 입니다.
- CPM(1,000번 노출 당 비용) - 캠페인 소재가 1,000번째 노출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CPM이 $0.25라면, 캠페인 소재의 1,000번째 노출 마다 $0.25를 지불한다는 의미입니다.
- CVR(전환율) - 타불라 캠페인으로부터 전환(예 : 구매, 페이지뷰)를 완료한 유저의 비율입니다. 전환율 산출식은 전환을 완료한 유저 수 / 캠페인 소재를 클릭한 유저 수 입니다.
- 액션 - 사이트에 심어진 타불라 전환 트래킹 코드를 통해 추적되는 전환을 말합니다.
주목할 점!
만약 여러 개의 전환을 추적한다면, 현재 열에서 계산됩니다.
주목할 점!
주목할 점!전환된 유저가 캠페인 소재를 클릭했던 시점을 액션으로 간주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유저가 화요일에 캠페인 소재를 클릭하고 금요일에 전환되었다면 Backstage는 화요일의 데이터에 “액션”(전환)을 표시합니다. 단, 광고주의 분석 프로그램(예 : 구글 애널리틱스)은 전환이 이루어진 날짜를 전환으로 간주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염두에 두십시오.
- CPA(액션당 비용) - 어떤 액션(상품 구매, 페이지뷰, 이메일 구독 등) 한 번에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캠페인의 평균 CPA 산출식은 총 지출 비용 / 액션 횟수 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500을 지출하고 10번의 전환을 얻었다면 CPA는 $500/10=$50입니다.
CPA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 예산 - 선택된 기간 동안 캠페인에서 소진된 총지출액입니다.
Backstage에서 볼 수 있는 리포트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이곳을 참고하세요.
- CPCV (조회 당 비용)-CPCV가 X가되도록 캠페인이 최적화되지만 광고가 게재 될 때마다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 메트릭은 타불라에서의 완료를 기반으로합니다.
- 완료된 조회수-동영상을 끝까지 조회한 조회수입니다.
전환 속성에 대하여
캠페인 요약에보고되는 전환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 클릭 후 전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나중에 30 일 이내에 귀하의 페이지에서 어떠한 액션을 취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 조회 후 전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지는 않지만 광고를 본 후 24 시간 이내에 귀하의 페이지에서 어떠한 액션을 취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 참고 : 조회 후 전환은 1 초 이상 조회수가 50 % 인 MRC 표준 정의를 기반으로 조회 가능 노출 수에 기인합니다.
참고 : 전환 기여 설정을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전환 -> 픽셀 설정으로 이동하여 구성하십시오.
백스테이지 리포트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